의류 도매 대금을 주지 않아!
의뢰인은 의류업을 하는 사람입니다. 고객사의 주문을 받고 디자인에 따라 옷을 만든 후 도매로 넘기는 것이지요. 수 천벌을 계약하여 넘긴 후 입금을 받는 형태의 지속 적인 거래 관계를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사고가 터졌습니다. 계속해서 거래를 해오던 판매사가 자금 문제가 생겨 대금 지급을 하지 않은 것이지요. 원단을 떼서 옷을 만들어야 하는 의뢰인 역시 원단사에 대금을 주어야 하는데, 자금 꼬임이 도미노처럼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의뢰인은 최대한 빨리 판매사를 압박하여 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법무법인 예율 민사 소송 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법무법인 예율의 조력!
저희는 의뢰인으로부터 주요 자료를 확보하여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상대방이 충분한 재산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를 한 후, 소송 전 가압류를 진행했습니다. 소송 후에 의뢰인이 손해를 보상 받지 못할 수 도 있는 상황을 대비 토지 및 부동산을 묶어두는 절차입니다. 이후 명확한 증거를 바탕으로 강력하게 소장을 써 나갔습니다. 특히 금액 협상을 원하는 상대방의 요청을 거절하며 소송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판결 전 미수금 해결!
먼저 법원은 법무법인 예율의 의견을 받아들여 가압류 신청을 인용 하였습니다. 상대방의 재산이 묶인 것이지요. 이후 소송에서 승소하여 1억2천700만원 전액을 지급 받았습니다. 법무법인 예율은 판결문이라는 종이를 받는 것이 목표가 아닙니다. 승소 판결 이후 실질적으로 돈을 받는 것까지 생각합니다. 판결 승소 후에도 집행을 하지 못해 실질적으로 금전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피하려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 부동산 가압류 등 보전처분을 먼저 진행하는 방안을 필수적으로 고려하셔야 합니다.